최근 대문을 도배하고 있는 스팸 게시물 관련하여 우려하는 회원님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. 스팸 게시물이 많이 올라오니 혹시나 일기장 해킹을 당하는것은 아닌지, 사이트가 제대로 운영은 되고 있는것인지에 대해 걱정을 하고 계신것 같습니다. 운영자도 적당히 처리하면 금방 나아지겠거니 했는데 이번엔 정말 꾸준하네요.. --; 계속 스패머들을 탈퇴처리 시키고, 게시판을 정리하고 있는데 정말 꾸준히 회원가입을 해서 열심히 스팸등록기를 돌리는 것 같습니다.
특히나 사이트 첫 페이지를 도배하는 스팸때문에 영 보기가 좋지 않지만 회원님들은 그리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. 단지 스패머들이 너무 열심히 활동을 하는 것일 뿐입니다. 근본적인 처방이야 어렵겠지만 이번 기회에 오히려 좀 더 스팸 대응방안을 개선시키게 되는것 같아서 오히려 즐거운 마음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. ^^;
전혀 우려하지 마시고 그냥 그러려니 해주세요.. 운영자가 열심히 개선방안을 찾고 관리를 좀 더 타이트하게 한다면 금방 나아질 것입니다. 오히려 스팸에 더 강한 울다가 되는 기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.
2012.01.28
필리핀쪽에서 대부분 올라오고 한국에서도 경기도쪽이 좀 있네요.. 필리핀이 인건비가 싼건지 회원가입은 분명히 수작업으로 할텐데... 스팸IP를 별도로 관리하면 많이 나아질 것입니다.
2012.02.22
참 안타까운 세상입니다. 건전한 경제생활보단 다단계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허x라이프같은 영악한 업체들은 회원들에게 인터넷상의 앵벌이를 시키는군요..
최근 상기업체관련 스팸글들을 보면 한 사람이라기보단 전국적으로 여러곳에서 올라오고 전문적인 스패머로는 보이지 않습니다. 제 생각에 아마 업체측에서 홍보의 한 측면으로 회원들에게 이런 방법을 교육시키는것 같습니다. 사이트 운영측면에서도 불편한점이 많지만, 그것보단 스팸을 등록하는 이들이 한집안의 어머니들이 대다수일텐데 이런분들이 본의아닌 스패머들이 된다는 것 자체가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.
과연 세상이 좋아지고 있는것일까요?